■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웹사이팅(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회사가 제공하는 주니크 홈페이지 제작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이하 “구매자”라 합니다), 판매자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의무 및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여, 상호 간의 권익을 보호하고 상호 번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주니크 홈페이지 제작 및 유지보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제작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말합니다.
- “디자인상품 등”이라 함은 구매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자가 등록한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 “샘플사이트”이라 함은 회사가 판매를 목적으로 디자인상품 등을 반영한 샘플사이트를 말합니다.
② 전항에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회사의 서비스 안내 또는 상관례에 따라 해석됩니다.
■ 제 3 조 (약관 등의 개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제작요청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7일 이전부터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계약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구매자에게 공지하면서 적용일 이내 구매자에게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구매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구매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각 서비스에 따른 개별약관 및 운영정책을 정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적용합니다.
■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구매자가 회사의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한 후 동의하고 구매를 위한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신청자의 정보를 구매자의 정보로 간주하며 본 계약의 계약 당사자로 판단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 성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비 실명, 타인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필요서류의 제출을 거부한 경우
- 필수기재 항목을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약관 등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력이 있는 경우
- 선정적이고 미풍양속을 해치는 용도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 불법, 부당한 광고, 선전물을 게시하거나 승인되지 아니한 목적으로 영리를 추구하는 경우
-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등의 부정한 용도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한정치산자, 금치산자가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서비스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신청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 초유의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
- 업무수행에 지장이 초래할 정도의 지극히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 품질유지가 곤란하거나 필요한 설비나 인력이 부족한 경우
- 기타 회사의 기술적/관리적 사정으로 이용계약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승낙 후 본 조 3항, 4항에 해당하는 경우 제 6조에 따른 사전 통지 후 이용계약의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제 5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관리)
① 회사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관리합니다.
② 구매자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개인정보 포함)를 사실에 부합하게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허위의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명의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관련법률 규정에 의거 수사상 목적 등으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거나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정보를 법률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6 조 (구매자에 대한 통지)
회사가 구매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구매자가 제공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구매자 전체 또는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본문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 7 조 (서비스의 개시)
① 회사는 구매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를 완료하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제작비용 입금 완료 후 사전에 협의된 일정에 제작에 착수합니다.(토요일, 일요일, 법정 공휴일 제외)
②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사전에 협의된 일정에 홈페이지를 제작완료합니다.
③ 구매자는 회사가 제작완료한 홈페이지를 검수 후 오픈전 제작 잔금을 지불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가 지불한 제작 잔금을 확인 한 후 1~2일(영업일 기준)이내로 홈페이지를 오픈 처리해 줍니다.(특이사항이 있을 경우 별도로 통보)
■ 제 8 조 (서비스의 구성)
①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레이아웃 템플릿 형태의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 맞춤형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 웹호스팅 서비스
- 도메인 등록대행 서비스
- 유지보수 서비스
- 기타
■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
① 구매자는 회사의 서비스안내 페이지 등을 통하여 각 서비스 별 이용조건 및 정책을 정확하게 숙지한 후 이용합니다.
② 구매자는 각 디자인상품 등에 명시된 판매가 및 작업기간, 구매절차, 포함내역, 불포함내역 등 세부사항을 확인한 후 구매합니다.
③ 구매자는 구매 시 거래 당사자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전자우편 등을 기재합니다.
④ 구매자는 반드시 구매 전 판매자가 제시한 라이선스 적용범위를 확인하여야 하며 그 범위 내로 디자인상품 등을 이용합니다.
⑤ 구매자는 자신이 구매한 디자인상품 등을 자신의 책임 하에 이용, 관리합니다.
⑥ 구매자는 아래와 같은 라이선스 정책에 맞게 구매하고 이용합니다.
- 회사가 제작한 스킨(디자인 및 소스코드)의 사용은 단일 도메인으로 제한합니다.(1Domain 1Copy)
- 회사가 제작한 스킨(디자인 및 소스코드)의 저작권은 웹사이팅에 있으며 사용자는 사용권을 가지게 됩니다.
- 회사가 제작한 스킨(디자인 및 소스코드)은 웹사이팅의 허가 없이 유료 또는 무료로 배포 및 판매할 수 없습니다.
- 홈페이지 제작에 사용된 오픈소스의 라이센스는 해당 오픈소스의 라이센스에 종속됩니다.
■ 제 10 조 (결제방식의 선택)
① 구매자는 다음과 같은 결제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계좌로 무통장 입금하는 거래
- 에스크로 : 결제대금예치서비스가 적용된 거래(에스크로 이용 시 100% 선입금)
■ 제 11 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① 회사는 구매자가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가 제기하는 의견 등 정당한 요구에 대하여 빠른 시일 내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 제 6조에 따라 그 내용 및 적용시기를 통보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와 관련한 부속 이미지의 일체의 권한을 가지며, 구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일정 조건의 사용권을 부여 받게 됩니다..
■ 제 12 조 (구매자의 권리와 의무)
① 구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일정의 서비스 이용 조건에 따른 이용권한을 가집니다.
② 구매자는 자신의 판단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여 디자인상품 등을 구매하며 이에 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구매자는 회사로부터 전달 받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아니하도록 관리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구매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제 6조에 따른 사전 통지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제작 완료 후 회사에서 제작한 소스코드를 임의로 배포하는 행위
- 홈페이지 제작 완료 후 회사에서 제작한 소스코드를 일부 변경하여 판매하는 행위
- 이 약관에 따른 권리·의무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기타 다른 서비스를 연결하는 행위
-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
■ 제 13 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제)
① 회사는 구매자에게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관한 답변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한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별도의 동의 하에 다양한 정보를 고객의 모사전송기기를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관한 답변은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다양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한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구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한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 중 회사가 직접 서비스하지 아니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광고매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뿐, 이를 신뢰하거나 그로 인하여 발생된 거래관계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 및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제 14 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금지)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구매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나 기술, 자료 등을 회사의 사전허가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판매 및 기타 이에 준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회사가 허가하지 아니한 영리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 제 15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점검이 필요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국가기관 등으로부터 서비스제한요청이 접수된 경우나 이에 준하는 통보를 받은 경우
-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 정상적인 홈페이지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한 경우
- 기타 회사의 운영상 제공할 수 없는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회사가 사전에 통제할 수 없는 고의, 중과실 없이 발생한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 및 외부 통신회사, 전력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으로 인한 시스템의 중단의 경우 사전통지 의무가 면책됩니다.
③ 회사는 사전인지가 불가능하거나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외부적 침입이 예견되거나 시작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이 필요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제 16 조 (계약의 해지)
① 구매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의 종료의사를 회사에 전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구매자가 요청한 해지일로부터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합니다. 다만, 미납된 서비스이용료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제작요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 라이선스의 범위를 초과하여 디자인상품 등을 이용한 경우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실명이 아닌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제출한 자료가 허위이거나 필수정보가 누락, 오기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외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기타 다른 서비스 약관을 위반한 경우
■ 제 17 조 (양도금지)
구매자는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의무를 양도할 수 없습니다.
■ 제 18 조 (손해배상)
회사와 구매자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 제 19 조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제3자의 귀책 사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관련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폭동, 전쟁, 정부기관의 규제 또는 사회통념상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 혹은 시스템 점검/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기술적 장애 혹은 시스템, 하드웨어상 예상치 못한 장애,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외부적 침입으로 인하여 이 약관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그로 인해 발행하는 손해에 대해서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했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홈페이지 제작 시 사용된 이미지,사진,콘텐츠 중 회사가 직접 구매 또는 제작한 이미지,사진,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분쟁에 대한 책임을 지며 구매자가 직접 제공한 이미지,사진,콘텐츠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제 20 조 (준거법 및 분쟁의 해결)
① 이 약관으로부터 발생한 모든 분쟁과 관련하여 대한민국 법이 적용되며 이에 의하여 해석됩니다.
② 이 약관과 관련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는 상호 합의를 통하여 이를 원만히 해결합니다. 그럼에도 분구하고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 제 21 조 (홈페이지 제작 및 유지보수 서비스 이용 동의)
①. 도메인 및 호스팅 비용은 홈페이지 제작 및 유지보수 비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②. 제작은 계약금(총 제작 비용의 50%) 입금을 기준으로 하며, 구매자의 변심으로 인한 전액 환불은 불가하오니, 신중히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무형의 상품으로 작업 진행 전 환불은 가능하나 작업 진행 중, 작업 완료 후 에는 구매자의 웹호스팅에 소스코드가 모두 오픈되어 환불이 불가합니다.
③ 잔금(총 제작 비용의 50%)은 제작 및 검수 완료 후 웹사이트 오픈 전 지급합니다.④ 주니크 샘플사이트(레이아웃 템플릿)는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다량 판매를 목적으로 제작 가격을 낮춘 상품입니다. 고객님만의 유일한 레이아웃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웹사이팅 맞춤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⑤ 홈페이지 제작 완료 후 하자보수 기간은 회사가 운영되고 있고 구매자가 웹사이팅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동안 평생 무료 입니다. (오탈자, 프로그램 오류 등) - 유지보수 계약 종료 후, 글자변경, 디자인변경, 페이지추가, 기능추가 등 구매자 변심 또는 필요에 의해서 변경할 내용이 발생되면 건별 유지보수 비용에 따릅니다.
⑥ 웹사이트는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준수합니다.
⑦ 이 약관은 계약서를 대신하며 약관에 동의 및 계약금을 입금하는 것은 위 사항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⑧ 위 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 제 22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의 서비스 안내 및 관계법령,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0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사명: 주니크
주 소 : 서울시 관악구 조원중앙로 38-1 한별빌딩 4층
대표자: 임문주
연락처: 070-8144-2120
이메일: cs@gunique.co.kr